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기획특집

기획특집

전남 순천시 호남권 최대 ‘ 창업보육센터’ 설립을 위한 잰걸음

작성일 : 2019-01-15 17:36 수정일 : 2019-01-15 21:08 작성자 : 예정열 본부장

전남 순천시 호남권 최대 ‘ 창업보육센터’ 설립을 위한 잰걸음

- 허석 순천시장 북경 중관촌 방문, 업무협약 등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 -

전남 순천시 허석 시장은 1월 13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북경을 방문해 호남권 최대의 ‘창업보육센터’설립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

허 시장의 북경 방문은 지난해 10월 중국의 실리콘벨리로 불리는 북경 중관촌 방문시 관리위원회와 기업대표들을 만나 ‘호남권 최대 순천형 창업보육센터 설립’에 서로 협력하기 한 구두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서 허 시장은 중관촌 사회조직연합회, 마네초지국제예술센터등 2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협약서에는 글로벌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교류와 해외지사 유치협력 등 가능한 사업 지원을 담고 있다.

또한, 인재 및 기업육성, 투자시장 등 양 기관의 글로벌 진출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간 컨설팅을 비롯해 창업 관련 자료 상호제공,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홍보지원에 함께 협력한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창업보육센터 설립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한 중관촌사회조직연합회 따이지엔 비서장과 북경 중관촌은행 구어홍 동사장을 순천시 창업보육센터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자문위원으로, 마네초지국제예술센터 진시쑨 이사장과 중관촌장동클럽 주석 장쯔용을 투자유치 자문위원으로 각각 위촉했다.

허 시장은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방중기간 동안 활동내용을 소개하면서 장동클럽 장쯔용 주석은 40여개 기업대표와 함께 순천 방문을 약속했고, 중관촌 사회조직연합회 따이지엔 비서장은 조직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중관촌 창업기업가들의 비즈니스센터인 마네초지예술센터 진씨쑨 이사장은 여성기업가들과 함께 순천을 방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허석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중관촌 관계자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그들의 우수 사례와 노하우를 습득하는 기회로 삼고, 발전적인‘순천형 창업 모델’을 구체화 해 나가겠다”고 순천의 미래를 제시했다.

또한 이번 중국방문 일정에 2019중국베이징세계원예박람회 조직위원회와 현재 조성중인 순천정원 현장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호남권취배본부=예정열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