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강원.제주

강원.제주

횡성군, 아동비만예방관리 건강한 돌봄놀이터 인기

작성일 : 2019-04-23 20:24 작성자 : 안인석 기자

횡성군, 아동비만예방관리 건강한 돌봄놀이터 인기

○ 횡성군은 3월부터 7월까지 관내 4개교 초등학교 돌봄교실 이용 1~2학년 아동 대상으로 놀이형 영양 및 신체활동 프로그램 ‘건강한 돌봄놀이터’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전국 초등학생 비만율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학년이 올라갈수록 신체활동 감소, 고열량 지방음식 섭취 등 부적절한 식습관 증가 추세이며, 소아비만은 성인비만으로 이행 가능성이 높아 저학년 때부터 아동비만예방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

○ 이에 따라 횡성군보건소는 전년도에 이어 2019년에도 아동의 건강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량 증진 도모를 통한 비만예방을 실현하기 위해 보건소 영양사와 운동처방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운영 가이드라인 중심으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놀이형 영양 프로그램은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미각체험 및 흥미유발형 놀이교육,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다양한 놀이를 통해 스스로 몸을 움직이고 건강한 신체상 확립으로 아동 수준에 맞춰 진행하고 있다.

○ 민선향 보건소장은 “아동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기 어려우므로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하여 올바른 식습관 형성, 부족한 신체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아동비만예방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안인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