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강원.제주

강원.제주

‘주민참여형 금연거리지정’ 찬․반 조사 실시

작성일 : 2019-03-15 23:45 작성자 : 안인석 기자

주민참여형 금연거리지정’ 찬․반 조사 실시

○ 횡성군보건소는 간접흡연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아동과 청소년을 보호하고 깨끗한 학교 통학로 조성을 위해 주민참여형 금연거리 지정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횡성군이 처음으로 지정하고자 하는 금연거리는 횡성초등학교 정문에서 횡순이 한우직매장(횡성군청 가는 쪽)까지 양방향 300미터와 횡성중 ․ 고등학교 정문에서 ㈜거성환경 앞 삼거리((현)한국전력공사 횡성지점 가는 쪽)까지 양방향 350미터로 2개 구간이다.

○ 3월20일 ~ 3월21일 양일간 학교주변과 시계탑 일원에서 주민참여형 금연거리 지정 찬 ․ 반 의견조사를 실시하고 의견 결과에 따라 금연거리를 지정 할 계획이다.

○ 학교주변 통학로가 금연거리로 지정될 경우 횡성군보건소는 금연거리 바닥 안내표지판 설치 및 거리 조성을 학생들 작품으로 꾸며 학교통학 시 청소년들이 친밀감을 가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 또한 금연거리 지정은 3개월간 계도 및 홍보기간을 거치며 계도기간 이후에는 금연거리에서 흡연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 보건소 관계자는“담배없는 거리 환경 조성 실현은 일방적인 금연구역 지정·단속보다 자발적인 참여로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횡성군보건소는 앞으로도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금연구역 조성·운영으로 ‘사람이 있는 곳은 금연'이라는 의식이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인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