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영남권

영남권

대구시, 시민원탁회의 운영위원회 제3기 출범

작성일 : 2019-04-09 21:14 작성자 : 손금하 기자

대구시, 시민원탁회의 운영위원회 제3기 출범

-4. 9(화) 10:30 제3기 원탁회의 운영위원 위촉 및 운영위원회 개최-

-시민이 참여하고 시민이 결정하는 시민원탁회의 확산-

대구시는 시민들의 자발적 소통과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사회 주요 현안에 대해 사회적 합의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제3기 원탁회의 운영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 대구시는 지난 4월 9일 오전 10시 30분 대구시청에서 제3기 시민원탁회의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19년 시민원탁회의 개최를 위한 첫 회의를 열었다.

○ 이번 회의는 새롭게 구성된 제3기 위촉직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지금까지의 추진상황, ’19년 추진방향, 그리고 제16회 시민원탁회의 준비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3기 시민원탁회의 운영위원회 위원 임기 : ’19.4.1~ ’21.3.31(2년)

○ 새롭게 구성된 제3기 시민원탁회의 운영위원회는 2기 위원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능동적 참여와 토론, 의견표출을 바탕으로 한 숙의민주주의를 운용하고 현실화 시킬수 있도록 시민원탁회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 한편, 제2기 운영위원회는 지난 2년의 임기동안 6차례의 시민원탁회의를 개최했으며, 시민원탁회의가 대구혁신의 롤모델, 진정한 소통과 협치의 토대를 마련했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시민들의 활발한 토론을 보면서 참여민주주의에 대한 욕구와 정책제안에 대한 시민들의 의지를 담아낼 창구가 필요함을 절실히 느꼈다.”며 “3기 운영위원회에서는 우리 지역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지혜를 모을 수 있도록 원탁회의를 통해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손금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