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수도권

수도권

“훈훈한 설날, 따뜻하게 보내세요”

작성일 : 2020-01-24 09:19 작성자 : 신창우 기자

“훈훈한 설날, 따뜻하게 보내세요”

-염태영 수원시장 등 시 간부공무원들, 사회복지시설 및 군부대 방문·위문-

경자년 설날을 앞두고 염태영 수원시장 등 수원시 공직자들이 사회복지시설과 군부대 등을 잇따라 방문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23일 오후 1시 영통구에 위치한 ‘수원나자렛집’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아동 및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수원나자렛집은 빈곤, 이혼, 아동학대 등 요보호아동 14명이 생활하고 있는 아동양육시설로, 이들이 조금 더 따뜻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3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전달됐다.

또 연휴 기간에도 국민들을 위한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들도 위문했다.

염태영 시장은 수원지역을 수호하는 공군 제10전투비행단과 육군 제51보병사단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앞서 조청식 제1부시장은 지난 20일 오후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고운뜰을 방문했으며, 다음날인 21일 오후 3시에는 해병대사령부를 찾아가 장병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했다.

조무영 제2부시장 역시 지난 21일 노인복지시설인 감천장 양로원을 찾아 어르신들게 명절 맞이 인사를 드린데 이어 육군 제2819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접견하고 위문했다.

또 보훈원과 보훈요양원, 보훈복지타운 등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이 모여있는 관내 보훈시설에는 수원시를 대표해 복지여성국장이 방문, 위문품을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수원시내 노숙인, 여성 관련,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아동복지, 정신장애인 사회복귀 등 48개 시설에도 4개 구청장 및 담당부서 간부공무원들이 직접 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설 명절이 되도록 지원했다.

신창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