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수도권

수도권

광명시, 광명동초 학교복합화 사업 추진 간담회 가져

작성일 : 2019-06-04 21:52 작성자 : 김재원 기자

광명시, 광명동초 학교복합화 사업 추진 간담회 가져

- 광명동초 학교시설복합화 추진을 위한 MOU체결 협의-

- 학교 부지를 활용한 지하주차장 조성, 학생과 주민을 위한 문화복합공간 조성 추진-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3일 시청 시장실에서 광명교육지원청, 광명동초 학교 관계자와 함께 학교부지를 활용한 생활SOC학교복합화사업 추진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홍정수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 장동환 광명동초등학교장과 학부모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해 광명동초 학교복합화 사업을 위한 MOU체결 추진 협의 및 지역교육 현안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동초 학교복합화 추진을 위한 MOU체결, 학교 실내 체육관 건립 등 지역 교육 현안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며 “학교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마을과 학교가 상생하는 변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교육청, 학교와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학교부지에 지하주차장을 조성하고, 지상에는 학생들을 위한 다목적체육관, 300석 규모의 시청각실 등을 신축하고, 방과 후에는 시민에게 개방할 계획이다.

지역주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해 지역주민의 복지를 개선할 것이다”며 “시는 오는 6월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설계를 거쳐, 생활 SOC사업 국고보조를 신청하여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경기도교육청과 학교 무상급식, 중학교 신입생교복지원, 실내 체육과 건립 및 학교 환경개선사업, 혁신교육지구 사업 등 다양한 교육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