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수도권

수도권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특성화사업,『사랑은 카네이션을 타고』

작성일 : 2019-05-10 08:45 작성자 : 김재원 기자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특성화사업,『사랑은 카네이션을 타고』

- 누리복지협의체 1:1 결연어르신께 어버이날 카네이션과 선물세트 전달-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민간위원장 이정환)는 8일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위원들과 1:1 결연을 맺은 독거어르신 10명을 방문하여 카네이션과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대상자는 누리복지협의체에서 2013년 12월부터 결연을 맺고 동절기 한파시 수도 동파 및 고독사 방지를 위해 주1회 방문하여 안부를 여쭙고 있는 분들로 매년 어버이날에는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등 꾸준히 선행을 펼치고 있다.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은 불편한 곳이 없는지 살펴보고 집안 방충망 교체 및 수리는 물론 생활 곳곳의 불편한 점을 찾아 개선해줘 지역 내 미담사례가 되고 있다.

미혼으로 홀로 거주하고 계신 김○○(가명, 75세) 어르신은 “어버이날 자녀도 없고 찾아올 사람도 없는데 이렇게 카네이션과 선물세트를 받으니 감동적이다. 매월 빵도 주시고 어려운 일 있을 때 상의할 수도 있는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님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정환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카네이션을 준비했다.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작은 기쁨이 되어 뿌듯하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게 오래오래 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명우 철산2동장은 “가정방문을 하면서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보며 안타까웠는데 작은 사랑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한평생 열정을 쏟으며 열심히 사셨던 모든 어르신들께 건강과 기쁨이 함께하길 바란다”며 마음을 전했다.

김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