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글로벌뉴스

글로벌뉴스

김정우 의원, 사회적가치 국회토론회 개최

작성일 : 2019-06-25 10:49 작성자 : 김중필 기자

김정우 의원, 사회적가치 국회토론회 개최

-문재인정부 국정과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추진 일환-

-공공기관의 경영효율성과 사회적 가치의 균형 모색-

25일, 국회에서 공공기관의 경영 효율성과 사회적 가치의 균형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개최된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 김정우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군포시 갑)과 최운열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기술보증기금,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예금보험공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 날 토론회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라는 정부의 국정과제와 관련하여 공공기관의 경영목표 설정과 경영전략 수립에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기 위한 전략적인 접근방안을 모색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구현을 촉진하고자 마련되었다.

토론회를 주최한 김정우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오직 대국민 서비스 증진을 위해 기능해야할 공공기관이 지난 정권의 무분별한 국정농단과 낙하산 인사 그리고 수익만을 추구하는 경영통제로 고유의 책무를 다 하지 못하는 암흑기를 거쳤다”며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수립한 국정과제로서 사람과 공동체를 아우르는 공공성 회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정치권이 합심하여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날 토론회는 최원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사무총장의 사회로 홍순만 연세대 행정대학원 부원장, 송정진 기술보증기금 지점장, 전완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본부장이 사회적 가치 통합 전략에 대하여 발표한다.

이이서 이 현 신한대 사회적가치추진단 교수를 좌장으로 강승준 기획재정부 국장, 김남현 예금보험공사 연구위원, 오영민 동국대 교수, 유동우 울산대 교수, 이동규 동아대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하여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중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