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글로벌뉴스

글로벌뉴스

더불어민주당 안양시 동안구을 지역위원장 이재정 의원,

작성일 : 2019-03-28 18:00 작성자 : 김중필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양시 동안구을 지역위원장 이재정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 5천만원 확보- 

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양동안을 지역위원장인 이재정 국회의원은 28일 호계공원 체육시설 정비, 호계도서관 시설환경 개선, 신촌어린이공원 정비를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11억 5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비확보는 그간 안양시민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접수한 불편사항, 개선요구 등을 해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긴밀히 논의한 결과로서 안전에 중점을 맞추어 이루어졌다.

호계공원 체육시설 정비는 노후화된 호계공원 테니스장 하드코트를 인조잔디로 개선하는 사업으로서, 무릎 등 신체에 무리가 많이 가는 하드코트를 인조잔디로 개선하여 테니스장 이용 시민의 안전을 담보하고 생활체육 저변확대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호계도서관 환경개선은 2011년 정밀 안전진단결과 C등급으로 판정된 호계도서관을 보수·보강하는 사업으로서, 인근 재건축 사업 이후 크게 증가할 도서관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촌어린이공원 정비는 조성된지 20년 이상 경과 된 공원을 친환경 생태어린이공원으로 개선하는 사업으로서, 노후화된 놀이시설을 개선해 어린이 안전을 확보하고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정 의원은 “이번 예산 확보는 안양시민께서 전달해주신 걱정과 염려가 만들어 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여 더욱 안전한 안양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중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