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기사 상세 보기

필터교체형 면마스크 직접제작 배부

작성일 : 2020-03-08 09:46 작성자 : 조동관 기자

필터교체형 면마스크 직접제작 배부

-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소외된 이웃(취약계층)을 위한 -

(사)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안양시장 최대호)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양시민을 위해‘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를 자체 제작해 보급한다.

안양시는 3천만원 상당의 마스크 제작에 필요한 원단, 필터 등 재료를 지원했으며, 마스크 제작 참여 의사를 밝힌 자원봉사자는 6일부터 코로나가 소강상태에 이르기까지 매일 100명씩 자원봉사센터와 동안 평생교육센터, 만안 평생교육센터 재단실에 모여서 마스크를 제작한다.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안양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민과 관이 협력하여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마스크는 필터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환경보호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자원봉사자가 집에서 직접 마스크를 만들어서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마스크 제작 키트’도 만들어 지원할 예정이다.

전국적으로 마스크 품귀현상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의 마스크 문제는 어느 정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자원봉사자들이 정성으로 만든 마스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해하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