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기사 상세 보기

전남 순천시 장만채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 출마 후보자 기자회견

작성일 : 2019-12-15 17:52 작성자 : 예정열 본부장

전남 순천시 장만채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 출마 후보자 기자회견

-12월 17일 기자회견 후 국회의원 출마 예비후보 등록-

내년 4월 15일 21대 전남 순천시 국회의원 출사표를 던진 장만채씨가 12월 17일(화) 오전 10시 순천시 지체장애인협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는다.

장 출마 예정자는 광주일고 서울대. kaist 석.박사 학위을 취득. 졸업한 후 국립 순천대학교에서 30여년간 재직 중 제5대 최연소 순천대학 총장. 16대 17대 전남교육감을 지냈다.

그는 재임 후 청조근정훈자. 글로벌경영대상을 수상 했으며 전남문화상 수상. 미국 Univ.of FIorida 및 Provo Univ 객원 교수. 최근에는 (재)국제언론인클럽과 (재)기부천사클럽이 주최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자랑스런 세계인대상시상식에서 지역문화발전 사회공헌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했다.

이상은 아시아의 노벨상이라 불리우는 자랑스런 시상으로 공신력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반기문 UN사무총장. 정세균 전 국회의장 등이 수상했었다.

장 예비후보는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는 자세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미래를 예측하는 개인 또는 집단만이 살아 남는 시대라며 순천을 미래첨단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천혜의 순천만 갈대밭과 순천만 국가정원을 보유하고 있는 생태도시 순천 미래지향적이고 구체적인 설계에 그리고 있다며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또한 장만채씨는 “낙안읍성의 전통과 미래가 어우러진 문화도시 형성으로 배움이 가득한 교육도시 특성을 더욱 발전시켜 명품 첨단도시로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호남권취재본부=예정열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