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기사 상세 보기

군포서, 수리산『등산로 순찰대』발대식 개최

작성일 : 2019-04-08 14:22 작성자 : 김중필 기자

군포서, 수리산『등산로 순찰대』발대식 개최

-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 조성 -

군포경찰서(서장 곽생근)는 지난 4일 경찰관 10명, 협력단체 40명 등 총 50명이 참여하여 수리산『등산로 순찰대』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수리산『등산로 순찰대』는 4월부터 11월까지 수리산 주요 등산로를 관할하는 산본지구대 소속 경찰관들과 지역주민(협력단체 등)이 주축이 되어 등산객들의 안전을 위해 범죄예방요령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며 등산로 일대를 순찰하고 등산로 점검을 할 예정이다.

특히, 전년에는 신속하고 정확한 112신고 위치파악을 위한 ‘국가지점번호판’, 야간 위치 확보를 위한 ‘태양광보안등’ 등 안전시설을 점검하였고, ‘국가지점번호판 안내도’를 제작하여 112종합상황실 및 관할 지구대에 비치함으로써 등산로 순찰대가 총력대응 할 수 있도록 내실화하였다.

또한 등산로 범죄예방 순찰 중 조난당한 80대 노부부 구조, 추운 날씨에 길을 잃고 헤메는 여성 2명 구조하는 등 수리산을 찾은 시민의 안전을 지켜주는 좋은 사례가 되었다.

곽생근 서장은 “군포 시민의 안전을 위해 등산로 범죄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정책을 확대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중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