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기사 상세 보기

신천대로 ‘서변대교~침산교 구간’차로 조정 실시

작성일 : 2019-02-27 15:31 작성자 : 손금하 기자

신천대로 ‘서변대교~침산교 구간’차로 조정 실시

대구시는 합류부 엇갈림 현상으로 인한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서변대교 에서 침산교 구간의 신천대로 진입차로를 축소·조정한다고 밝혔다.

□ 서변대교 ~ 침산교 구간 조정은 서변대교에서 침산지하차도 진행 차로를 기존 2차로에서 1차로로 축소할 예정이며, 앞으로 신천대로에서 침산지하차도로 진입하는 차량들은 1차로를 이용하게 된다.

○ 해당 구간의 차선이 조정되면 서변대교에서 진출하여 침산교 방향으로 불법 진입하는 차량 및 팔달교 방향에서 신천대로 본선으로 진입하는 차량들로 인한 합류부 혼잡과 만성적인 차량 엉김현상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민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을 위해 출·퇴근 시간대는 피하고 오전9시에서 오후5시까지 낮 시간대와 주말을 이용할 계획이다.

○ 또한, 대구시는 지난해 3월부터 신천대로 교통 혼잡 완화를 목적으로 「신천대로 교통혼잡구간 개선사업」을 시행, 총2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차로 재배분, 차로 조정, 교통안전시설 설치 등 7개소 중 5개 구간을 완료했다.

○ 아울러, 서변대교에서 침산지하차도 방향 신천대로 합류부의 차선 조정도 3월 4일부터 3월 10일까지 시행 할 예정이며, 이후 성북교 ~ 도청교 구간의 진출로 확장은 4월 중 완료할 계획이다.

□ 대구광역시 건설본부 관계자는 “해당 구간 공사기간 중 일부 구간에 일시적인 차로축소 등이 불가피하므로 시민들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공사구간을 서행 또는 우회하여 주시고, 공사가 조속히 완료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손금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