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기사 상세 보기

의왕도시공사,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19-02-20 10:51 작성자 : 이충우 기자

의왕도시공사,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 관내 초․중․고 학생 대상 무료 안전교육 운영-

의왕도시공사(사장 최욱)는 지난 19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과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안전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욱 의왕도시공사 사장과 김동민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안전교육 강사들이 참석했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교육(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재난안전, 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운영에 대해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공사는 앞으로 관내 총 27개 학교(초등학교 13개, 중학교 7개, 고등학교 5개, 대학교 2개) 약 1만8,000여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함양과 사고예방,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는 방안 등 다양한 안전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동민 교육장은“앞으로 안전교육을 통해 학교 학생들의 응급처치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욱 사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좀 더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됐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해부터‘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의왕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충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