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기사 상세 보기

논산시, 2019년 업무 핵심은 ‘일자리와 주민자치’

작성일 : 2019-02-19 16:16 작성자 : 김대우 기자

논산시, 2019년 업무 핵심은 ‘일자리와 주민자치’

-2019년 업무보고 통해 일자리 및 주민자치 역량 강화 집중 논의-

논산시는 2019년 주요업무보고회를 통해 주민참여형 민주주의 실현과 공공형 일자리 창출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부시장을 비롯해 실국장 및 과장, 정책관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부서별로 주요 중점 업무를 비롯해 정부의 정책방향과 예산 흐름을 파악한 선제적 대응과 전략적 추진을 통한 정부공모사업 및 2019년 새롭게 펼쳐질 시책들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는 올해 시정 추진방향으로 ▲ 시민이 주인되는 마을민주주의 실현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도시 건설 ▲일과 행복이 있는 시민 행복도시 건설 ▲함께 살고 싶은 건강하고 안전한 도시 건설 ▲사람을 키우는 일류 교육도시 건설 등을 설정했다.

올해 중점 추진할 업무는 △마을자치회 정착 △선샤인랜드 활성화 △탑정호 관광 인프라 구축 △국방산업단지 신규기업 유치 △다양한 공공형 일자리 창출 방안 △저출산·고령화 대책 △지역밀착형 SOC 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이 보고됐다.

보고회를 주재한 황명선 시장은 “사람이 먼저이고 시민이 우선인 행복공동체, 더불어 살아가는 동고동락 논산을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 줄 것”을 당부하며 “올해 논의된 다양한 시책들이 반드시 이뤄질 수 있도록 시민중심 행정구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2019년 주요업무보고회는 전체 38개 부서를 대상으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김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