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기사 상세 보기

함께 기르고, 배우고, 나누고 !

작성일 : 2019-02-15 09:30 작성자 : 손금하 기자

함께 기르고, 배우고, 나누고 !

~2019년도 학교농장 조성사업 신청하세요~

▸ 총 40개교, 시비 90백만원 학교별 차등지원 ▸

학교별 도시농업관리사 주관 교육 2회→ 도시농업 분야의 일자리 창출 효과

대구시는 학교에서 경험하는 농장 체험을 통해 우리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인성교육을 지원하고자 ‘학교농장 조성사업’을 18일부터 22일까지 신청받는다.

□ 전년도까지 학교농장 조성사업에 참여·지원한 학교는 총 97개교며, 올해는 40개교를 지원 할 예정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유치원 및 초·중등학교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지역 교육 지원청에 신청하면 된다.

○ 학교에서 경험하는 농업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더불어 인성교육 및 정서함양에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다.

○ 또한, 다양한 먹거리 작물재배는 올바른 식생활 교육으로도 이어져 참여 학교의 호응이 높다.

○ 금년에는 효율적인 학교농장 관리를 위해 도시농업관리사의 교육 2회 실시를 필수 평가 항목으로 정하고, 보다 전문적인 환경에서 학교농장 사업이 진행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시농업 전문인력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18년도 우수학교(8개교) : 지봉초, 동대구초, 남덕초, 명덕초, 경진초, 장동초, 하빈초, 선명학교

□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도시농업의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학교농장은 학생들의 협동심과 창의성 배양을 위한 교육공간으로 역할 할 것이며, 더 나아가 바른 먹거리의 중요성을 경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손금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