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기사 상세 보기

쓰레기 함부로 버리셨죠! 당신의 양심을 고발합니다.

작성일 : 2019-02-07 16:29 작성자 : 조동관 기자

쓰레기 함부로 버리셨죠! 당신의 양심을 고발합니다.

-안양시 석수3동. 상습 투기지역에『양심 공개 게시대』설치해 눈길-

쓰레기무단투기 근절을 위해서는 단속 및 과태료부과가 시행되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주민들의 성숙됨과 양심이다.

안양시 석수3동행정복지센터(이하 석수3동)가 상습적 쓰레기무단투기 근절을 위해 아이디어를 냈다. 이름 하여 ‘양심공개 게시대’를 설치해 눈길을 끈다.

양심공개 게시대에는 CCTV로 포착된 영상 속 무단투기자의 모습이 사진으로 부착 공개된다.

무단투기 당사자가 양심의 가책을 느끼게 하고 또 많은 이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줌으로써 결국 불법적인 쓰레기 투기를 근절해보자는 취지다.

이때 무단투기자의 모습은 모자이크 처리된다. 양심공개 게시대가 설치된 곳은 만안구 석수3동 충훈로101번길과 72번길 주택가 두 개소로 쓰레기 관련 민원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 두 곳에는 CCTV감시 카메라가 설치돼 시청 U-통합상황실을 통해 실시간 감시활동이 이뤄진다.

무단투기자에 대한 경고방송 및 동영상촬영이 가능한 것이다. 특히 포착된 영상은 쓰레기무단투기 과태료 부과에 따른 증거자료로도 활용된다.

손재원 석수3동장은 쓰레기무단투기 근절이 곧 쾌적한 동네를 만드는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양심공개 게시대가 이에 부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올해 안에 양심게시대를 최대 10개소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동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