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기사 상세 보기

"2019년에 활동할 수원시 청소년의회 의원 모집합니다"

작성일 : 2019-01-29 22:13 작성자 : 신창우 기자

"2019년에 활동할 수원시 청소년의회 의원 모집합니다"

-2월 12일까지 수원시청소년의회 의원 18명 모집-

청소년이 직접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수원시청소년의회가 2019년 한 해 동안 활동할 청소년 의원 18명을 모집한다.

수원시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이 중심이 돼 청소년 정책과 예산에 관한 의견 수렴과 토론을 열고, 청소년 정책 제안·예산 편성·입법 제안 등 역할을 한다.

청소년의회 의견은 시 담당부서 검토를 거쳐 실무에 반영된다. 수원시에 주민 등록된 만 12~18세 청소년과 수원시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청소년의원은 지난해 9월 위촉된 청소년의원(32명)들과 함께 올해 말까지 활동한다.

수원시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청소년의원을 선발하고, 위촉식과 워크숍을 시작으로 2019년 청소년의회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청소년은 수원시청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시정소식’에서 ‘청소년의회’를 검색해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kamdong82@korea.kr)로 2월 1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정책참여 교육, 정책기관 견학, 전문가 면담 등 청소년 의회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진행할 것”이라며 “청소년이 정책수립의 주체로서 자유롭게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출범한 수원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원들의 자발적인 토론과 교육 활동을 통해 지난해 12월 수원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문화·환경·교육·노동 4개 분야 12개 세부정책의제를 심의·의결한 바 있다.

청소년의회는 의결된 정책의제와 세부정책과제의 실현 가능성·보완점 등을 설문조사·홍보 캠페인·시민토론회 등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오는 12월에는 본회의를 열고, 최종 정책을 선정해 수원시에 제안할 예정이다.

신창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