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기사 상세 보기

예비학교에서 쉽게 배우는 온두레 공동체 사업

작성일 : 2019-01-23 19:17 작성자 : 김중필 기자

예비학교에서 쉽게 배우는 온두레 공동체 사업

- 전주시, 지난 22일 2019년도 온두레 공동체사업 예비학교 입교식 개최-

- 오는 30일까지 예비학교 운영한 후 2019년도 사업 신청 접수할 예정-

○ 전주시와 전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사람이 중심이고 주인공이 되는 2019년도 전주형 온두레 공동체 육성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예비학교 운영에 나섰다.

○ 시는 지난 22일 2019년도 온두레 공동체사업의 출발을 알리는 예비학교 입교식을 실시했다.

온두레 공동체 사업은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이웃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일을 도모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한 전주형 공동체 사업으로, 시는 올해 70여개 공동체를 육성할 계획이다.

○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예비학교는 온두레 공동체 사업 신청에 앞서 관심 있는 시민들의 공동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구상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담 및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전주형 공동체 사업 이해하기 △공동체사업계획 및 사업예산 컨설팅 △공동체 역량강화교육 및 보조금 사업 실무 등 접수부터 정산까지의 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이 다뤄진다.

○ 시는 예비학교 운영을 거쳐 오는 2월 8일부터 14일까지 본 사업 신청을 접수할 계획이다.

○ 전주시 사회적경제지원단 관계자는 “공동체성을 회복하여 더불어 사는 전주시를 구현고자 추진 중인 온두레 공동체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들이 사업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한 예비학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중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