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꿈해랑, 안심귀가 지원서비스 ‘인기’
2018-07-06 14:15:02
sbctv <> 조회수 2197
211.173.156.113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꿈해랑, 안심귀가 지원서비스 ‘인기’

- 경찰관이 함께하는 안전한 귀가길... 학생들과 학부모사이 호평 -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관장 정금석)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해랑’이 학생들을 귀가 안전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서천경찰서 서림지구대(경감 심병주)와 함께 추진 중인 ‘안심귀가 지원서비스’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안심귀가 지원서비스는 서천읍, 기산면 등 가로등이 부족하고 안전에 위협이 되는 곳에 거주하는 꿈해랑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서림지구대 경찰관이 안전하게 경찰차로 집까지 바래다주는 서비스이며, 매주 금요일 운영된다.

꿈해랑에 참여 중인 김 모 학생은 “집에 가는 길에 가로등이 없어서 무서웠는데, 친절한 경찰관 아저씨가 데려다주셔서 든든하다”고 말했으며, 한 학부모는 “아이가 귀가할 때 혹여 무슨 일이 생기진 않을까 항상 노심초사 했었는데, 안전하게 귀가를 도와주시니 마음이 놓인다”고 전했다.

정금석 관장은 “청소년들의 꿈과 안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는 서림지구대에 깊이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4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 중인 서천 꿈해랑은 생활 및 학습지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4월 23일 서천경찰서 서림지구대 심병주 경감을 강사로 초빙해 경찰의 업무, 경찰이 되기 위한 준비과정 등에 대한 진로특강을 열어 참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에스비채널 : 김중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