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서천군, 방문형서비스사업 연계·협력회의 개최
2018-06-28 13:59:37
sbctv <> 조회수 2866
49.166.251.212

서천군, 방문형서비스사업 연계·협력회의 개최

- 직접 방문해 돌봄, 의료상담, 서비스정보제공 등 복지대상자 적극 지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7일 사회복지실 2층 회의실에서 방문형서비스사업 담당자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한 ‘2018년 방문형서비스사업 연계·협력회의’를 개최했다.

방문형서비스사업은 복지대상자의 여건과 생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제공자가 대상자를 직접 찾아가 돌봄·의료(보건)상담·정보제공 등을 수행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사업의 일환이다.

이날 회의에는 서천군 사회복지실 희망복지팀, 보건소,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기요양기관 등 유관기관이 함께 모여 서비스 정보를 공유하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공동방문, 중복서비스 조정에 대해 논의하였다.

서천군 희망복지팀은 분기별로 ‘방문형서비스 협력회의’를 개최해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등 다양하고 복잡한 사회서비스 간 현황을 공유하고 수요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연계하는 지역복지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허수자 희망복지팀장은 “방문형서비스 사업은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민·관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생을 예방하고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스비채널

김중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