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군포경찰서,『합동순찰의 날』지정 민‧경 합동순찰 실시
2018-06-27 11:50:26
sbctv <> 조회수 3036
211.173.156.113

군포경찰서,『합동순찰의 날』지정 민‧경 합동순찰 실시

-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 조성 -

❍ 군포경찰서(서장 유충호)에서는 지난 25일을 ‘합동순찰의 날’로 지정하여 관내 각 지구대(파출소)에서 방범 협력단체와 함께 민‧경 합동순찰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지난 3월부터 시작되어 4회째를 맞는 이번 ‘합동순찰의 날’에는 경찰관 30여명, 협력단체원 30여명 등 총 60여명이 참여하여 군포시 곳곳에 위치한 범죄 취약지를 대상으로 가시적 순찰활동을 전개하였다.

❍ 특히, 금정파출소의 경우 금정동 및 산본1동 일대를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로 만들기 위한 자체시책을 추진하고 있어 이를 홍보하기 위해 다문화치안봉사단, 경찰서 내근부서 경찰관까지 참여하여 플래카드, 피켓, 어깨띠 등을 이용한 시책 홍보 및 기초질서 준수 캠페인까지 실시하였다.

❍ 합동순찰에 참여한 경찰관과 협력단체원들은 상호 치안정보를 공유하고, 군포시청에서 교체한 신형 LED보안등의 조도가 더욱 밝아진 골목길을 함께 순찰하며 범죄예방활동은 경찰 혼자만의 업무가 아닌 지역주민, 지자체, 경찰 모두의 공동체 치안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공감하고 앞으로도 상호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기로 약속하였다.

❍ 군포경찰서는 이번 ‘합동순찰의 날’과 같은 협력단체와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활동을 더욱 활성화 하여 무질서와 범죄로부터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에스비채널

차명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