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서천군, 지방세외수입 징수대책보고회 개최
2018-06-27 11:00:40
sbctv <> 조회수 2865
49.166.251.212

서천군, 지방세외수입 징수대책보고회 개최

- 체납액 징수 상황 점검 및 향후 징수대책 방안 논의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년도 이월 세외수입 체납액 정리를 위해 지난 26일 군청 상황실에서 2차 지방세외수입 징수대책보고회를 개최했다.

박여종 부군수 주재로 체납액 5백만 원 이상 건수에 대해 실·과 19개 실무팀 체납액 징수 상황을 점검하고 고액체납자에 대한 향후 징수대책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군은 올 상반기에 고액체납자 징수 책임제를 실시하고 상반기 이월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및 전체 체납자에 대한 납부안내문 발송을 추진했으며, 현장 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납부 독려, 재산 및 채권 압류,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 적극적인 징수활동을 전개해 3억1천8백만 원을 정리했다고 밝혔다.

향후 납세의지가 없는 체납자를 대상으로 공매처분과 통장압류 등을 실시하고 징수 불능분에 대해서는 과감한 결손 처분을 할 계획이다.

박여종 부군수는 “형식적인 보고회를 지양하고, 실질적인 징수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담당 직원들이 강력한 의지를 갖고 체납자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관리로 체납액 징수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오는 7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26개 마을 5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여름철 찾아가는 당면과제 현장교육’을 추진한다.

‘찾아가는 당면과제 현장교육’은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석희성)가 당면한 영농현장의 애로기술 및 현안과제를 현장에서 직접 해결하기 위해 매년 실시 중인 교육으로 26개 마을에서 오전 11시, 오후 2시 두 차례 나눠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벼 본답 중점관리 대책으로 저항성 잡초 방제, 이삭거름 적기시용 등을 다루며, 밭작물과 시설채소에 대해서는 현장실물과 표본을 활용해 시비관리, 병해충방제, 바이러스피해 예방 등 당면한 작물 재배관리 방안 설명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특히, 최근 고온이 지속됨에 따라 발생이 늘어난 벼 먹노린재, 과수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갈색날개매미충과 꽃매미 등 돌발해충의 발생 현황과 피해양상을 알리고, 적기방제의 중요성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을 준비 중인 방주영 서천군 인력육성팀장은 “여름철은 가뭄, 고온, 해충증가, 장마 등으로 작물 재배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이번 현장교육이 조금이나마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적극적 교육 참여를 부탁했다.

에스비채널

김중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