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경기‧강원지역 1인 창조기업, 스마트 콘텐츠기업과 만나다
2018-06-25 11:51:21
sbctv <> 조회수 5286
211.173.156.113

경기‧강원지역 1인 창조기업, 스마트 콘텐츠기업과 만나다

창업기업 비전영화제, 투자IR 등 다채로운 네트워킹 열려

경기․강원지역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2일간 경기도 양평 KOBACO 연수원에서 스마트 콘텐츠기업과 함께 네트워킹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의왕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를 비롯해 경기․강원지역 11개(안양창조산업진흥원,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강릉과학산업진흥원, 3D프린터특화형1인창조, 춘천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 한국나노기술원, 경기도일자리재단, 의정부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참가기업 대표 및 전담 인력과 관련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워크숍은 1인 창조기업과 콘텐츠기업 제품 기획 및 마케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일차에는 립덥(논스톱 뮤직비디오), 광고제작, 영화제작 등을 통해 제품 및 기업 홍보에 대한 기초를 다졌으며, 완성된 영상들은 2일차에‘Our Vision Film Festival’이라는 영화제를 통해 상영됐다.

또한, 사이드 이벤트로 진행된 1분 IR 및 사진콘테스트, 세무(경영) 자문부스 운영 등을 통해 기업 간 어려운 상황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가죽제품 전문기업 크라프트연의 김소연 대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1인 기업경영의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고 나누며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명재 기업일자리과장은“이번 네트워킹 워크숍은 11개의 창업지원 기관들이 연합해 행사를 진행하고 각각 인큐베이팅하고 있는 많은 수의 창업기업들이 함께 참여했다는 것만으로 큰 의미가 있다”면서“이번 워크숍을 통해 센터 간 더욱 활발한 네트워킹과 교류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스비채널 이충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