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서천군, 지역인재 맞춤형 진로특강 개최
2018-06-19 10:28:05
sbctv <> 조회수 114
211.173.156.113

서천군, 지역인재 맞춤형 진로특강 개최

- 전문 컨설턴트 초청, 관내 학생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 상담 및 인성교육 실시 -

서천군은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와 함께 지난 18일 서천문화원에서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지역 내 학생들의 진로를 설계하고 올바른 가치관 설립을 돕기 위한 ⌜지역인재 맞춤형 진로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지역 내 실업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에게 맞춤형 진로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적성을 찾아주고 폭넓은 고용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미래 직업에 대한 커다란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진로 특강에서는 현재 진로 컨설팅 김현경 전문강사 강사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레디저 진로상담을 통한 ‘나만의 진로’ 찾기를 진행해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 무의식 진단으로 스스로의 적성에 대한 통찰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서천군은 오는 7월 중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함양 및 교육, 진로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며 특히, 특강을 통해 학생과 교사가 진로분야에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따른 진로 준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홍성갑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특강은 미래직업에 대한 학생들의 전망을 공유하고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됐다”며 “이번 특강으로 청소년들이 직업관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중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