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의왕서, 시민경찰과 함께하는 등산로 순찰 실시
2018-04-26 14:11:27
sbctv <> 조회수 132
211.173.156.113

의왕서, 시민경찰과 함께하는 등산로 순찰 실시

❍ 의왕경찰서(서장 유승렬)에서는, - 지역 특성상 86.5%가 그린벨트 지역으로 청계산 모락산 백운산 등 유명한 산이 많아 휴일을 이용해 산행을 하는 등산객이 많은 점을 감안, - 지역실정에 맞는 특수 시책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등산로 순찰대를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운영하고 있다.

❍ 지난 4. 21(토)에는 - 공동체 치안을 활성화하기 위해 의왕경찰서 시민경찰 20여명이 경찰관과 합동으로 모락산 등산로 순찰에 참여하였으며, - 사전에 등산로 주변 공원과 등산로를 대상으로 CPO(Crime Prevention Officer, 범죄예방진단팀)가 현장으로 진출, 범죄예방 진단을 실시 한 후 취약지점을 도출, 시민경찰과 함께 등산로 *탄력순찰 실시하였다.

* 탄력순찰 : 지역주민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 순찰 - 등산객을 대상으로 경찰 활동 및 주민 맞춤형 탄력 순찰을 홍보하고 등산로 입구에 위치한 공중화장실 비상벨과 위급상황시 정확한 위치를 알고 신고할 수 있는 위치 번호판을 확인하였다.

❍ 이날 산을 찾은 한 여성 등산객은, - ‘지난 2014년 청계산 바바리맨 사건으로 불안감이 있었으나 경찰관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안심이 된다’며 ‘앞으로도 등산로 상에서 경찰관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 의왕경찰서 등산로 순찰대는 - 지역경찰 자원 근무자 중심으로 등산객이 요구하는 시간과 장소(등산로)를 바탕으로 탄력 순찰을 실시하고, 범죄 취약지 및 등산로상 위험요인 개선도 병행하고 있으며, - 근무시에는 경찰임을 알 수 있는 형광 조끼를 착용하여 가시성을 확보하고 경찰 활동을 홍보하고 있다.

❍ 의왕경찰서장(총경 유승렬)는, - ‘백운산, 모락산 등 등산객이 찾는 유명한 산이 많은 많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등산로 순찰을 통해 사전 범죄 분위기를 사전에 차단하고,「탄력순찰-삼삼오오순찰-CPTED」연계시책으로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의왕을 만들겠다’고 말하였다.

이충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