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의왕시청소년수련관,‘꿈, 그리다 ’청소년 문화의 날 운영
2018-04-23 18:03:57
sbctv <> 조회수 95
211.173.156.113

의왕시청소년수련관,‘꿈, 그리다 ’청소년 문화의 날 운영

오는 28일 중·고교생 대상으로 캐리커처 그리기 & 캘리그라피 체험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성제)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은 오는 28일(토) 오후 2시부터 ‘꿈, 그리다’라는 주제로 4월 청소년 문화의 날을 운영한다.

이번 청소년 문화의 날은 중학생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층 꿈누리 카페에서 진행되며, 나의 생김을 관찰하여 특징을 다시한번 찾아보고 재미있는 그림으로 표현하는 캐리커처 그리기와 캐리커처에 가치관이나 이름을 예쁜 손글씨로 표현해보는 캘리그라피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수련관 지하1층 자의누리터에서는 다양성 영화상영으로 ‘나는 고양이로소이다’가 오후 4시에 상영될 예정으로, 이번 다양성 영화는 한국과 일본, 대만의 길고양이들을 밀착 취재한 다큐멘터리 영화로 온 가족이 함께 관람을 추천한다.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은 ‘캐리커처와 캘리그라피 체험이 자신의 모습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어 자기표현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좋은 프로그램으로 문화의 날을 운영하니 청소년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문화의 날은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의왕시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되어 시작되었으며, 앞으로 호국보훈·물놀이·릴레이 체력장·e-스포츠·할로윈축제·연말파티 등의 프로그램으로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올해 8번의 문화의 날 체험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충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