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김종천 과천시장 예비후
2018-04-20 13:09:29
sbctv <> 조회수 141
211.173.156.113

김종천 과천시장 예비후

변호사, 2014년 과천시장후보는 고등학교 기숙사 신설 및 청소년창의교육센터 설립 등 과천시 교육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김종천 후보는“과천시에서 중학교를 졸업한 우수한 학생들이 타 시의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경우 많다.”며 “가능한 고등학교에 기숙사를 신설하여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관내 고등학교를 명문고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천 후보는“2020년 이후에 과천시 인구가 11만명을 넘어서게 되면 중학교 과밀학급문제 발생할 것이다”고 예측하고 “이문제를 대비하기 위해 새로 선출되는 경기교육감과 함께 중학교 신설문제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종천후보는“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교육의 패러다임도 바뀌고 있다.”며 “코딩, 인공지능, 로봇 관련 IT교육과문화예술·과학분야 융합교육, 그리고 청소년 진로·진학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는 과천시 청소년 창의교육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늘어나는 수요에 맞추려면 시립어린이집 증설이 필요하다. 시립어린이집을 증설하겠다며 “민간 어린이집의 운영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교육서비스의 질을 높이려면 열악한 어린이집 교사의 급여 등 인건비 부분지원 및 어린집 급식비 지원 확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천 후보는 이홍천 과천시의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과천시장 후보경선을 앞두고 있다.

임익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