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의왕시, 경력단절여성위한“희망 JOB GO ! 새일 JOB GO !”
2018-04-18 16:47:19
sbctv <> 조회수 167
211.173.156.113

의왕시, 경력단절여성위한“희망 JOB GO ! 새일 JOB GO !”

취업역량강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4기 75명 수료 5·6기 추가모집 2018년 새롭게 도약하는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집단상담 프로그램‘희망 JOB GO! 새일 JOB GO!’가 구직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5일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체인원 75명이 수료하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자신감 결여, 취업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 구직여성들에게 MBTI 등 직업심리검사 진행, 구직기술향상과 자신감 회복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 L씨는 “집단상담을 통해 자신감도 얻고, 나 자신에 대해 새롭게 발견하는 시간이었다. 모두가 취업에 성공하길 기원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참가자들의 취업여부를 살펴 미취업자에 대하여는 꾸준한 사후상담을 통해 참가자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를 알선하고 일자리연계를 위한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유지, 일자리 관련 기관들과 더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아갈 것”이라며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이충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