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군포署」한세대 경찰행정학과 재학생 경찰서 현장실습 실시
2018-04-09 11:39:25
sbctv <> 조회수 91
211.173.156.113

「군포署」한세대 경찰행정학과 재학생 경찰서 현장실습 실시

- 재학생의 경찰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역량 향상 기회 부여-

○ 군포경찰서(서장 유충호)는 警‧學 교류협력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난 4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에 걸쳐 한세대학교(군포시 당정동) 경찰행정학과 재학생 24명을 대상으로 경찰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 지난 2015년에 시작되어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현장실습은 2일 오후 입교식을 시작으로 경찰업무 소개, 청사 내 주요시설 견학 등 경찰서 이론교육과 지구대(파출소)에서 경찰관과 한조가 되어 실제현장에서 다루어지는 경찰업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현장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관내 4개 지구대(파출소)에 분산배치 된 학생들은 공‧폐가 등 범죄 취약지를 경찰관과 함께 순찰하고, 피켓 등을 활용하여 기초질서 준수 및 범죄예방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였다.

○ 한세대 경찰행정학과 지도교수와 학생들은 “매년 경찰서에서 준비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치안현장을 체험하고 미래 선배 경찰관들에게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며 경찰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역량 향상의 기회를 마련해 준 군포경찰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 이에 유충호 서장은 “현장실습을 통해 지켜본 한세대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은 지역주민과 함께 우리 군포경찰의 든든한 치안 후원자이자 공동체 치안의 동반자임을 확인하였다”며 “참여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내실 있는 실습 프로그램으로 다시금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