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경제부총리 등 3개 경제부처 장관 연이어 면담
2018-04-05 19:09:29
sbctv <> 조회수 146
211.173.156.113

경제부총리 등 3개 경제부처 장관 연이어 면담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현미 국토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연이어 만나 - 김정우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군포시갑)이 최근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그리고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연이어 만나 군포시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함께 논의하는 등 지역 문제 해결에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김 의원은 지난 3월 27일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도시 재생과 스마트시티 조성, 공공주택 조정 등 군포시 현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했다. 4월 2일에는 김동연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나 수원-군포(금정)-의정부-양주를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의 조기 개통을 위해 예비타당성조사가 신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요청하고, 내년도 군포시 관련 국비지원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한, 5일에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만나 지역 내 중소기업과 상공인들이 겪는 여러 어려움을 공유하고 군포산본시장과 군포역전시장 이용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홍 장관에게 군포시의 정통시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이에 홍 장관은 가까운 시일 내 군포시 방문을 약속하였다. 3개 경제부처 장관 면담을 한 김정우 의원은 “군포시의 여러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 중앙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국비확보가 필요해 장관 면담을 가졌다.

앞으로도 군포시민의 목소리를 중앙정부에 전달하여 정부 부처가 군포시 현안 해결에 적극 나서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중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