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다양한 주제로 만난 3월 의왕아카데미 성료
2018-03-24 10:19:02
sbctv <> 조회수 283
211.173.156.113

다양한 주제로 만난 3월 의왕아카데미 성료

양소영 변호사, 노규식 원장, 김경일 교수 초청 3일간 진행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개최한 의왕아카데미가 많은 시민들의 참여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3월 강연은 폭넓은 연령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강의 시간대와 주제를 다양하게 마련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첫날 20일에는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양소영 변호사가‘황혼부부 리스크 관리법’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인생 후반을 좌우하는 5대 리스크를 중심으로 황혼부부가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갔으며, 21일에는 내손2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노규식 원장이‘내 자녀의 잠재력을 키우기 위한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창의력과 정서적인 요소를 갖춘 아이로 성장시킬 수 있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경일 교수가‘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라는 주제로, 인공지능이 절대 이길 수 없는 인간의 능력과 지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인간의 심리행동 변화 등에 대한 심리적인 이야기를 일상적인 사례에 적용하여 재미있게 풀어냈다.

임태성 교육지원과장은“이번 3일간의 특별 강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현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