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도시재생과 스마트도시 구축’ 토론회 개최
2018-02-13 11:58:51
sbctv <> 조회수 177
211.173.156.113

‘도시재생과 스마트도시 구축’ 토론회 개최

문재인 정부 핵심공약의 현장 적용을 위한 실용 토론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당시 문재인 후보의 공약으로 채택되어 추진되어 오고 있는 도시재생 정책에 대한 각 지자체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관련 정책토론회가 지역에서 개최되어 이목을 끌고 있다.

김정우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시갑)은 군포시민신문과 함께 2월 20일(화) 오후 1시부터 군포새마을금고회관 회의실에서 “도시재생과 스마트도시 구축의 연계방안”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오동훈 교수(서울시립대)가 좌장을 맡고 이제선 교수(연세대)가 발표자로 나서며, 김이탁 단장(국토교통부), 이영은 연구위원(LH공사), 황종성 연구위원(한국정보화진흥원), 김은희 센터장(도시연대), 권창희 교수(한세대), 임봉구 박사(자연과 함께 하는 사람들)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처럼 도시재생 정책과 직접 관련된 정부측 고위관계자 및 학계, 지역사회 전문가가 망라된 패널진이 도시재생과 스마트도시의 구축을 위한 대안을 놓고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주최자인 김정우 의원은 “도시재생 사업이 우리의 삶을 바꾸는 진정한 정책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실적위주의 도시재생 사업성과 보다 거주민의 생활편의를 증진하고 도시의 미래 비전에 부합하는 스마트도시 구축 사업으로 이어져야 한다. 오늘 토론회가 그 토대가 되어주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중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