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군포시민들과 민원 상담으로 직접 소통
2018-02-06 08:59:57
sbctv <> 조회수 218
211.173.156.113

군포시민들과 민원 상담으로 직접 소통

도시재생 정책토론회 및 중소상공인을 위한 업무설명회도 개최 “김정우와 통·통·통”

지난 3일(토) 오전 10시, 군포시갑 김정우 국회의원 사무소에 걸려있던 현수막 문구였다.

이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로 온기가 넘쳐났다. 군포시민들의 민원을 직접 듣는 행사가 열리는 날이었다.

‘통·통·통’은 소통, 상통, 형통의 의미를 담아서 만든 문구라고 관계자는 귀뜸했다.

이날 소통현장에는 군포시갑 국회의원 김정우의원을 비롯하여, 정희시 도의원, 정윤경 도의원, 김동별 시의원, 성복임 시의원 등 현직 시·도의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지역구민의 민원을 함께 청취하며 적절한 역할분담으로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이날 접수된 민원은 군포시아파트협의회 및 입주자 대표자회의에서 제기한 난방비와 난방배관 설치 지원, 아파트 전기자동차 충전소 설치, 아파트 단지 주차장 부지 확대 요건 완화, 신규 아파트 단지 인근 중·고등학교 신설, 아파트 인근 주차문제 해소, 국도의 운행속도 저감, 방음벽 설치 등 실생활과 관련된 민원을 비롯하여 군포시 전통시장의 국비사업 신청에 대한 측면 지원요청 등 다양한 내용들이 쏟아져 나왔다.

김정우 의원은 “선거공약의 하나인 시민행복위원회의 본격적인 가동의 일환으로 지역구민의 민원을 직접 듣고 시·도의원들과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제기된 민원들을 꼼꼼히 분석하여 역할을 분담하여 처리하고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정우 의원은 2월 중에 지역에서 토론회와 간담회를 연이어서 개최한다.

2월 20(화) 오후 1시 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도시재생과 스마트도시 구축”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하고, 2월 22일(목) 오후 2시 군포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중소상공인을 위한 국세청·조달청 업무설명회”를 간담회 형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중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