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서울소년분류심사원, 카벨플루 오케스트라 초청 연주회 개최
2017-11-22 07:03:14
sbctv <> 조회수 184
211.173.156.113

법무부 서울소년분류심사원(원장 직무대리 배종상)은 11월 21일 학생들에게 건전한 정서함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카벨 플루트 오케스트라」를 초청하여, 연주회를 열었다.

카벨 플루트 오케스트라는 플루트 전공자와 동호회 및 애호가들로 구성되어진 팀으로 클래식은 물론 가용, 민요, 성악 및 기악반주에 이르기까지 모든 장르의 음악을 다양하게 선사함으로써 대중들과 함께하는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레퍼토리 계발과 연습을 통해 매년 찾아가는 봉사연주로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공연단이다.

이번 공연은 이광범 지휘자의 이해하기 쉬운 해설과 함께 「유모레스크」,「웃음의 아리아」,「투우사의 노래」등의 음악을 선보이며, 아름다운 선율과 노래로 위탁소년들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였다.

이광범 지휘자는 카벨 플루트 오케스트라의 모토가 “음악이 있는 곳에는 선천적으로 악인이 있을 수 없다.”임을 밝히고, 오늘 공연이 학생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치료하고 회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소년분류심사원 원장 직무대리 배종상 교무과장은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천사처럼 이곳을 방문하여 연주회를 열어준 카벨오케스트라 단원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음악회를 통해 학생들이 따뜻한 감성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위탁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콘텐츠의 장을 제공하고 있는 서울소년분류심사원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문화적 감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공연관람의 기회를 넓혀갈 예정이다.                 김중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