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이미지명
Home >

전자신문뉴스

전자신문뉴스 서울소년분류심사원, 변화와 꿈을 향한 청소년 문화축제 개최
2017-11-01 11:42:44
sbctv <> 조회수 255
211.173.156.113

법무부 서울소년 분류 심사원(원장 김인상)은 ‘17.10.30.(월)~11.1.(수) 3일간 위탁된 남학생을 대상으로 “변화와 꿈을 향한 청소년 문화 축제”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유두고(기독교 선교회)에서 주관하였고, 위탁소년들이 레크레이션, 모둠활동, 초청콘서트 및 스킵드라마, 비전특강, 선배초청 강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변화와 꿈을 향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축제는 변화와 꿈을 주제로 하여, 첫째날 선배 초청 특강 및 모둠활동, 둘째날 스피드 퀴즈 등 다양한 게임활동, 셋째날 스킵드라마, 변화를 향한 꿈 찾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위탁소년들은 3일간 여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자신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고 변화와 꿈을 향한 비전을 찾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을 마친 김00 학생은 “ 모둠활동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배웠고, 소년원 출신 선배의 특강을 통해 나의 과거를 돌아보고 새롭게 변화된 삶을 살고 싶은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법무부 서울소년분류심사원(원장 김인상)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통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방침이다. 김중필기자